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봉화
봉화군, 2022년 지방세정 종합평가 ‘우수’경기불황 속 꾸준한 지방세수 확충·징수율 제고 등 세정업무 노력 빛나
▲지방세정종합평가 우수상 수상(봉화군)ⓒ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봉화군(군수 엄태항)은 4월 29일(금) 경북도청 안민관에서 열린‘2022년 지방세정 종합평가’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기관표창과 시상금 500만원을 받았다.

지방세정 종합평가는 매년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방세정 전반에 대해 실시하는 종합평가로, 시⋅군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우수 시⋅군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을 통한 세무공무원의 사기 진작과 지방세정 발전을 위해 실시되고 있다.

평가분야는 지방세 징수실적, 체납액 징수실적, 지방세수 확충실적, 세정운영 기반조성 등 4개 분야 24개 항목에 대한 성과를 기준으로 진행됐다.

봉화군의 이번 수상은 코로나19로 인한 전반적인 경기불황과 어려운 근무여건 속에서도 납세의무자의 편의시책을 꾸준히 개발하고 도입하며, 지방세수 확충과 징수율 제고를 위한 세정업무의 수행 결과이자 군청 재정과 및 읍·면 전 직원의 노력의 결과로 평가되고 있다.

임기수 재정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세입여건이 불안정한 상황 속에서도 우리 군이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세수확보를 위한 직원들의 노력뿐만 아니라 군민들의 성실한 납세에 따른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규 세원 발굴 등 자주재원 확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