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울릉도
울릉교육지원청 학교폭력없는 행복한 교실을 만들기 위한2022년 학교폭력 책임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울릉교육지원청2022년 학교폭력 책임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임가영 기자] 경상북도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남군현)은 4월 29일(금) 16시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교폭력 책임교사를 대상으로 2022년 학교폭력 책임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하였다.

학교폭력 책임교사란 각급 학교에서 학교폭력 문제를 담당하는 교사로서 「학교폭력예방법」제14조에 의거 학교폭력 문제를 담당하는 구성원이며 학교폭력 예방과 사안 처리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울릉초등학교 김형학 교감의 강의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의 개정사항을 비롯해 학교폭력의 개념, 사안 처리 절차, 학교폭력 발생 시 대응 요령 및 우수사례 등을 전달하였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학교폭력 발생 시 전반적인 사안 처리 절차, 학교장 자체 해결 절차에 관한 내용뿐만 아니라 다양한 학교폭력 갈등 상황에서 화해를 조정하고 관계를 회복하는 중재자로서의 교사의 역할까지 다양한 내용을 폭넓게 전달하고자 노력하였다.

울릉교육지원청 남군현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 학교폭력 책임교사들이 가지는 심리적 부담감과 업무상 어려움을 충분히 공감한다.”며 “학교폭력 책임교사가 학교폭력 분야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연수와 찾아가는 현장 업무처리 지원을 하겠다.”라고 뜻을 밝혔다.

임가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