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청송
청송군, 보건지소 순회 코로나19 4차 백신접종5월 2일부터 18일까지 관내 보건지소(6개소) 순회 접종
▲청송군, 보건지소 순회 코로나19 4차 백신접종ⓒ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청송군은 위탁 의료기관이 없는 의료취약지역의 보건지소를 코로나19 4차 임시접종센터로 활용, 5월 2일부터 18일까지 관내 보건지소(6개소) 순회 접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달 14일부터 60세 이상 연령층을 대상으로 코로나19 4차 접종을 시작했으며, 특히 고령층 어르신의 접근 편의성을 고려하여 접종 전담팀을 별도로 구성해 보건지소 순회 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접종대상은 3차 접종 후 4개월(120일)이 경과한 60세 이상으로 특히 치명률이 높은 80세 이상은 4차 접종을 적극 권고하고 있으며, 코로나19 감염력이 있더라도 본인이 희망할 경우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접종 백신은 화이자 및 모더나(mRNA) 백신이며, mRNA 백신 접종 금기 대상이거나 희망 시 노바백스 백신으로 4차접종이 가능하다.

청송군 관계자는 “오미크론 변이 유행에도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본인과 가족의 건강을 위한 가장 효과적이고 중요한 수단”이라며 “고령층의 중증·사망 예방을 위해 치명률이 높은 80세 이상 어르신들은 꼭 접종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