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송
청송군, 고추육묘지원사업‘큰 호응’고추육묘지원사업 참여육묘장 12개소에서 우량 고추모종을 배부
▲청송군, 고추육묘지원사업 ‘큰 호응’ⓒ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청송군은 육묘 노동력을 절감하고 고추 생산성을 증대하기 위하여 4월 하순부터 고추육묘지원사업 참여육묘장 12개소에서 우량 고추모종을 배부하고 있으며, 고추재배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고추육묘지원사업은 고추의 지역경쟁력 강화와 농촌인력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절감을 위해 만 60세 이상, 장애인, 부녀자 등 자가육묘가 어려운 농업인을 대상으로 고추 우량모종을 공급하는 사업으로, 폿트당(36구 기준) 3,000원의 보조금을 지원하고 고추 전문 육묘업을 등록한 관내 육묘장 12개소에서 파종부터 고추 정식까지 육묘관리를 대행하고 있어 생산성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올해는 1,964농가를 대상으로 약 26만 폿트의 모종을 배부할 계획이며, 이는 약 312ha의 면적에 식재 가능한 수량으로 관내 고추 재배면적의 57%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좋다.

청송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고추 농업인의 고령화와 이상기상으로 인한 돌발 병해충 발생 등 농업여건이 더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우량 고추모종 공급으로 농업인의 영농 부담을 줄여줄 수 있어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청송고추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시범사업을 다방면으로 모색하여 적극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