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성주
청렴성주 달성을 위한 “청렴 상시 자가 학습” 운영청렴교육 “마이크로러닝(Micro Learning)”운영
▲성주군청 전직원 청렴자가학습ⓒ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성주군은 2022. 5. 3.부터 9. 30.(총 11주)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청렴 상시 자가학습”을 진행한다.

격주 화요일마다 행정시스템의 자동 팝업창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1강좌당 5분의 짧고 재미난 동영상시청과 퀴즈로 진행하여 기존의 이미지 카드를 활용한 교육과 재생기간이 긴 영상교육의 단점 보완을 통해 교육의 부담은 줄이고, 쉽고 간편하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였다.

또한, 참여직원의 자발적 동기를 부여하고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9월 진행 예정인“성주군 청렴주간(Blue Week)”에서 자가 학습내용과 청렴상식을 주제로“청렴 골든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학습 기간 중 퀴즈 정답률이 높은 직원과 각 부서의 대표 직원 2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개인 및 부서 시상 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성주군은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올바른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라며 “직원들 스스로의 즐거운 참여로 학습 부담은 줄이고 재미를 통해 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