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울진
울진교육지원청, 울진군학부모회장협의회 총회 개최
▲울진교육지원청, 울진군학부모회장협의회 총회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임가영 기자] 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오진)은 2022년 5월 2일(월) 대회의실에서 울진 관내 초 ‧ 중 ‧ 고등학교 학부모회장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학년도 울진군학부모회장협의회] 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총회에서는 관내 초‧중‧고 학부모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회의 설립목적과 역할을 설명하고, 민주적인 절차에 따라 임원을 선출한 후 신임회장의 진행을 통해 회칙 비준 및 올 한해 협의회 운영 방향을 논의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협의회는 앞으로 학교 운영에 대한 의견제시 및 모니터링, 학부모 자원봉사, 학부모 교육 등 학교 교육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가정-학교 간 소통창구 역할을 하며 정례회를 통해 울진군 학부모회 발전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2022학년도 울진군학부모회장협의회 회장으로는 울진중 반명자 학부모회장, 부회장으로 울진고 장소라 학부모회장, 사무국장으로는 울진초 김제희 학부모회장이 각각 선출되었다.

울진군학부모협의회장으로 선출된 울진중 반명자 회장은“교육의 동반자로서 학부모회의 역할을 강화할 것이며 학교와 학부모, 울진교육지원청이 소통‧공감하고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를 만들어 가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권오진 울진교육지원청 교육장은“4차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서는, 학부모님들의 자녀에 대한 이해와 미래에 대한 인식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면서 “학부모회장협의회가 학교, 학부모, 교육지원청과의 소통을 강화해 미래 교육으로 나아가는 행복 울진교육을 실현하는 데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가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