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대구시
대구시립극단, 코믹마당극 <열혈 심청> 공연5월 20일(금) ~ 21일(토) 양일간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
▲코믹마당극 <열혈 심청>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시립극단(예술감독 정철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코믹마당극 <열혈 심청>을 5월 20일(금) ~ 21일(토) 양일간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고전 소설인 <심청전>의 이야기를 살짝 비틀어 각색했다. 효심 가득한 심청이 당찬 소녀로, 심봉사는 자식보다 철없는 아버지로 돌아왔다. 폭소를 자아내는 우스꽝스러운 상황과 친숙한 음악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 현대음악과 국악, 요즘 대세인 트로트, K팝댄스, 한국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향연이 펼쳐진다.

대구시립국악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이현창) 단원이 특별히 참여하여 사물(김경동, 공성재, 이승엽, 정요섭), 피리(임형석), 대금(김영산), 해금(이주영)의 라이브 연주를 선보인다. 더불어 관중을 휘어잡는 맛깔난 해설과 고전의 틀에서 벗어난 현대적 요소는 공감과 함께 극의 재미를 더한다.

대구시립극단은 <열혈 심청>으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을 마련하고자 한다. 또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우울해진 마음을 웃음과 신명으로 날려버리고 지금의 위기를 잘 극복하자는 응원의 메시지를 보낸다.

연출을 맡은 정철원 예술감독은 “이번 공연은 봄날의 가벼운 발걸음처럼 한바탕 신나게 즐기시라고 준비했습니다. 모든 근심과 걱정을 날려버릴 만큼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