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영양
영양군, 주민제안 공모사업 7개 팀 선정!영양 문화마을 커뮤니티센터 조성사업(도시재생 인정사업)
▲2022 주민제안공모사업 보도자료 선정 및 교육 수강생 모집ⓒ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영양군은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15일까지, 19일간 도시재생 및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신청 받았고, 최종 7개 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영양군은「2022 도시재생 인정사업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참여할 팀이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공모는 3월 28일부터 4월 15일까지 19일간 진행되었으며, 서류심사와 대면심사 및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7개 팀을 선정했다.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주민들의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아이디어를 직접 제안 및 실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주민 간 소통과 화합, 지역문제 해결 등 마을 공동체 회복 및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로 시행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주민제안 공모사업 팀은 ▲꽃차소풍 vol.4, ▲퀼트&자수 교육 및 전시회 2022, ▲천연염색체험교육 및 전시회 2022, ▲천연비누 공예교실 및 전시회 2022, ▲목공예체험교실 및 전시회 2022, ▲목공예교육 및 문화마을 커뮤니티 소품 만들기 2022, ▲우리 동네 사진 교실 및 전시회 2022 등 7개 팀이다.

선정된 사업의 내용을 살펴보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며, 오는 7월에는 교육을 통해 주민이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하고 나눔 하는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특히, ʻ우리 동네 사진 교실 및 전시회 2022ʼ팀은 영양군 도시재생구역 사진을 촬영 및 편집하여 영양의 도시재생 사업을 기록화하고 소개하는 제안을 신청해 주목받았다.

교육 수강생 모집기간은 5월 9일(월)부터 5월 13일(금) 17시까지이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은 5월 16일부터 진행예정이며, 영양군민이라면 누구나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영양군청 자유게시판에서 교육 일정표를 확인하고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영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 전자메일(yy-rc@naver.com)로 제출하거나​ 영양읍 행정복지센터 2층 도시재생지원센터로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영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오형원 지역개발과장은 “2021년에 이어 2022년에도 주민제안 공모사업이 주민들의 많은 참여로 활발하게 시작되었다. 이는 역량 있는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많은 참여가 이렇게 좋은 성과로 드러나는 것이며,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지역공동체가 이번 계기를 통해 주민 간 소통 및 화합으로 지속가능한 공동체 형성의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