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포항
포항시, 귀농인의 집 1호 준공식 개최성법교회 귀농인의 집 조성사업 추진, 지난해 기북면 1호와 죽장면 2호 조성 올해 3호 조성 추진
▲귀농인의 집 1호 준공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포항시는 성법교회(대표 이승웅)와 함께 4일 기북면 일원(기북면 성법리 756)에 조성한 ‘포항시 귀농인의 집 1호 준공식’을 개최했다.

성법교회는 120년의 긴 역사를 가진 교회로 평소 귀농귀촌인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자체 귀농귀촌 상담소까지 개설해 운영하면서 지역 신규 이주민들에게 큰 도움을 줬다. 또한, 더 나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해 포항시와 함께 귀농인의 집 조성사업을 추진했다.

귀농인의 집은 ‘귀농귀촌 유치지원사업’의 세부추진사업으로 도시민들의 신규 이주와 안정적 주거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고안된 사업이다. 시는 지난해 기북면 1호와 죽장면 2호를 조성했으며, 올해는 3호 귀농인의 집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이승웅 성법교회 대표는 “우리 포항시에도 드디어 귀농인의 집이 조성돼 제2의 인생을 꿈꾸는 신규 이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귀농인의 집 1호를 넘어 100호까지 조성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도움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포항시는 지난해부터 흥해읍에 귀농귀촌 종합센터를 조성하고,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위한 상담인력을 배치해 종합상담을 운영한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