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주
경주 하이코, ‘경주관광 MICE 얼라이언스' 5개 분과 위원장 위촉올해 지역관광추진조직(DMO) 통해 지역 관광 활성화, 경주관광MICE육성센터 운영 관광거점 역할 기대
▲‘경주관광 MICE 얼라이언스' 분과 위원장 위촉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경주 하이코가 지역 MICE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도모를 위해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경주관광 MICE 얼라이언스’의 5개 분과 위원장을 위촉했다고 10일 밝혔다.

‘경주관광 MICE 얼라이언스’는 지난 2015년 62개 회원사로 출범한 이후 현재까지 122개 회원사로 늘어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해오고 있는 지역 대표 MICE 조직이다.

하이코에 따르면 지난 4일 2022년 2분기 DMO 운영위원회 및 얼라이언스 대표자회의를 개최하고 경주관광 MICE 얼라이언스 5개 분과(정책지원, 숙박·외식업, 시설·유니크베뉴, 관광·운송업, 기획·부대서비스)의 위원장을 위촉했다.

5개 분과 위원장에는 △정책지원 분과 (재)경주화백컨벤션뷰로 최재길 본부장 △숙박·외식업 분과 코모도호텔 노성용 팀장 △시설·유니크베뉴 분과 라선재 차은정 대표 △관광·운송업 분과 금아여행사 김윤미 대표 △기획·부대서비스 분과 ㈜엠앤티코리아 임춘연 대표를 각각 임명했다.

이어 하이코는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 주관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된 바 있는 경주 DMO를 통해서도 지역 관광 활성에 나선다.

DMO(지역관광추진조직)는 지역 주민과 정부(지방자치단체 등)의 중간단위 조직으로, 기초지역 단위에서 관광기획 역량을 갖추고 다양한 협력 연계망을 활용해 관광 현안을 해결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조직이다.

하이코는 지역 DMO를 통해 지역 관광 현안에 대한 실질적 정책을 수립하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사업 목표로 △경주관광MICE육성센터 운영 △경주 DMO 관광포럼 개최 △로컬 여행상품 공모전 △관광 비즈니스 컨설팅 △얼라이언스 역량강화 세미나 △관광사업체 지원사업 등을 통해 경주 관광산업의 생태계 체질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도 하이코는 지하 1층에 위치한 ‘경주관광MICE육성센터’는 지역 관광, MICE 사업체,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비즈니스 및 네트워킹 공간으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담인력이 상주하며 지난해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김용국 하이코 사장은 “경주관광MICE육성센터는 지역의 관광사업체 및 예비 창업자를 위한 관광 거점의 역할을 할 것”이라며 “올해 경주 DMO는 민관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하여 지역의 지속가능한 관광사업 모델을 선도하고 위드 코로나 상황을 반영한 지역관광 사업을 활성화 하겠다”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