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경주
체험학습의 핫플레이스! 경주엑스포대공원!미술관 ‧ 박물관 ‧ 역사문화 콘텐츠 풍성...수학여행, 봄소풍 최적의 장소
▲ 경주엑스포대공원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사회적 거리두기 및 실외 마스크 해제에 따라 수학여행, 봄 소풍 장소로 경주엑스포대공원이 떠오르는 핫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다.

경주엑스포대공원을 사전 답사한 학교, 기관단체 관계자들은 쾌적한 공원과 공연, 전시, 체험 등 다양한 콘텐츠와 봄 시즌 프로그램 등을 선택의 이유로 꼽았다.

초록빛으로 활력 넘치는 ‘화랑숲’, 적당한 높낮이의 산책로 ‘비움 명상길’ 등 축구장 80개의 드넓은 야외공간은 단체관람객도 마스크 없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다닐 만큼 여유롭다.

지역상설공연으로 10년 이상 롱런 하고 있는 ‘인피니티 플라잉’과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경주 브랜드공연 ‘태양의 꽃’도 단체관람객 문의로 활기를 띄고 있다.

특히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는 실내‧외 놀이시설과 자연 체험형 꽃밭 놀이터는 지역 어린이집의 봄 소풍 예약으로 5월 스케쥴이 꽉찬 상태며,동화 속 주인공을 만날 수 있는 ‘동화나라 숲의요정’도 인기 몰이 중이다.

또한 경주솔거미술관은 가정의 달을 맞아 아기자기하고 알록달록한 캐릭터 조형물로 야외조각전시 ‘PLAY WITH ME’를 열고 있어 어린이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경주엑스포대공원은 지난 2일 부산 명호중학교 방문을 시작으로 5월 한 달 동안 전국의 학교와 어린이집 등 40여개가 넘는 기관에서 단체관람을 예약 중이며 11일 현재 5,000명을 넘어서고 있다.

13일에는 부산 중앙중학교에서 240명, 전주 우림중학교 220명 등 1,000여명이 현장체험학습으로 공원을 방문하고 17일에는 포항 문덕초등학교에서 약 340명의 학생이 인피니티 플라잉 관람에 나선다.

이밖에도 어린이집, 유치원 30여 곳에서 5월 봄 소풍을 위해 경주엑스포대공원을 방문하고 경주 정신건강센터, 재활시설 등도 워크숍과 현장교육을 위해 공원을 찾을 예정이다.

류희림 경주엑스포대공원 대표는 “실외 마스크 해제 이후 전국 각지의 학교와 기관 단체에서 현장교육과 소풍 등으로 단체 관람문의를 하고 있다”며 “양질의 콘텐츠와 쾌적한 환경으로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