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울릉도
울릉교육지원청 2022년 지역연계 학교문화예술공연 실시일상회복에 발맞춰 학생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 제공해요

▲ 2022년 지역연계 학교문화예술공연 실시 보도자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임가영 기자] 경상북도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남군현)은 2022. 5. 12.(목)~5. 13.(금) 양일간 울릉 관내 4개 초등학교와 울릉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울릉초·저동초 강당 및 울릉중학교 강당에서 지역 연계 학교문화 예술 공연(오케스트라 공연)을 실시하였다.

이번 공연에 참여한 독도 팝스 오케스트라(단장 정미화)는 울릉도 지역의 연주자를 중심으로 창단된 전문 연주단으로 2017년 정기연주회를 시작으로 김천 파바로티 재단 음악회 협연·회당문화제 오프닝 연주 등 지역사회 문화 예술제에서 영역을 꾸준히 넓혀가고 있는 울릉지역 유일의 오케스트라 공연단이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브라이언 크레인의 ‘나비 왈츠(Butterfly Walz)’, 애니메이션으로 잘 알려진 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인 ‘인생의 회전목마’, 이수준 대금 연주가와의 합동 연주곡 ‘아름다운 나라’ 등 가곡·팝·영화음악을 현장 분위기에 맞게 편곡하여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울릉교육지원청 남군현 교육장은“이번 공연을 통해 학교 예술교육이 더욱 활성화되고 우리 학생들이 미래사회의 핵심역량인 ‘예술적 감수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며, “학교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역과 연계한 예술자원을 교육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가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