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울진
울진교육지원청 “ 독도야. 나는 너를 사랑해. ”- 독도교육 주간 운영 -

▲울진교육지원청 “ 독도야. 나는 너를 사랑해.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임가영 기자] 평해초등학교(교장 도중권)는 지난 2022년 4월 25일(월)부터 4월 29일(금)까지 『독도교육 주간』을 맞이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각 학년 교실에서 학생들의 독도 주권 수호 인식을 제고시키고 일본의 부당한 주장에 대해 논리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시키기 위하여 독도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1~2학년은 독도 관련 계기교육, 독도 노래 부르기, 독도 테라리움 만들기, 독도 관련 인물(안용복) 알아보기, 독도의 자연환경과 관련된 그림 색칠하기 등의 활동을 하였다. 3~4학년은 독도 관련 계기 교육, 독도에 관련된 전설(설화) 알아보기, 독도 테라리움 만들기 등의 활동을 하였다. 마지막으로 5~6학년은 역사 속 독도를 지킨 인물 알아보기, 경상북도교육청 독도사이버학교를 활용한 다양한 활동과 독도 테라리움 만들기 활동을 하였다.

평해초등학교 5학년에 재학중인 안○○ 학생은“아름다운 독도의 자연 환경을 알아보고, 독도를 지키기 위해 노력한 역사적인 인물을 알아보는 활동을 하면서 독도를 사랑하는 마음이 더 많이 생겼다.”라고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소감을 표현했다. 평해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독도 관련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임가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