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구미
구미대, 로지스올(주)와 맞춤형 인재 양성 협력전문인력 공동 양성 위한 산학협력 협약 체결
▲ 구미대-로지스올(주) 산학협약 체결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대학교는 12일 본관에서 로지스올(주)와 전문인력 공동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로지스올(주)는 혁신적인 종합 물류시스템으로 물류산업의 효율성과 생산성의 극대화를 도모하고 있는 종합물류공동체이다. 한국파렛트풀(주), 한국컨테이너풀(주), 한국로지스풀(주), 유로지스넷(주), ㈜한국풀네트윅 등의 계열사를 두고 있다.

이날 양 기관은 올해부터 사회맞춤형학과로 지게차정비 맞춤반을 공동 개설 운영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김기홍 구미대 교무처장, 박영학 로지스올(주) ESG경영기획실장을 비롯 양측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사회맞춤형학과 지게차정비 맞춤반 운영을 위해 양 기관은 ▲현장실습 및 평가에 따른 채용 약정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편성 ▲로지스올 전문가의 교육활동 참여 ▲실무협의회 구성 등 세부 운영방안을 협약서에 담았다.

박영학 ESG경영기획실장은 “국내 대학에서 유일하게 건설기계엔지니어를 양성하는 구미대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우수 기술인재 양성과 확보를 통해 상호 윈윈(WIN-WIN)하는 모범적인 산학협력 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기홍 교무처장은 “로지스올(주)는 대규모 종합물류공동체를 이루고 있어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보다 폭넓은 협력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히고 “로지스올(주)가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 양성에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