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영남이공대학교, 2022년 파란사다리 대구·경북권역 주관 대학 선정경제·사회적 취약 계층 학생에게 해외 연수 및 진로 탐색의 길 제공
▲ 영남이공대학교 전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영남이공대학교는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2022년 파란사다리 사업' 대구·경북권역의 주관대학으로 선정됐다.

'파란사다리' 사업은 경제·사회적 취약 계층의 대학생들에게 해외 연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 탐색 및 취업 경쟁력 개발에 도움을 주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는 이번 대구·경북권역 주관 대학 선정에 따라 85명의 학생을 선발해 오는 7월에서 8월 사이 4주간 싱가포르 다이멘션대학(40명), 호주 NSI TAFE(33명), 캐나다 멘토라 대학(12명)으로 학생들을 파견한다.

학생들은 각 나라별로 어학연수 뿐 아니라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어학 및 취업 경쟁력 강화의 기회를 얻게 됐다.

이번 사업은 주관대학인 영남이공대학교 재학생 뿐아니라 지역의 타대학 학생들도 참여할수 있으며 영남이공대학교는 경제·사회적 취약 계층의 학생들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해외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9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