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의성
‘의성眞 사과’ 비대면 마케팅으로 매출 '쑥쑥'의성군 농산물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농가소득 증대 주력
▲ 의성사과 홈쇼핑 매출 증가 달성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 거점APC에서 2022년도 4월부터 시작한 홈쇼핑은 5월 현재 169톤 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전년도 홈쇼핑 매출이 총 87톤 5억6천만원에 비하여 물량은 194%, 매출은 124%로 증가했다.

의성군 거점APC에서는 코로나19로 농산물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의 농산물을 홈쇼핑 방송 등 비대면 마케팅을 통해 ‘의성眞 사과’ 의성군 브랜드를 홍보하고, 단단한 과육과 당도가 좋은 의성 사과를 공동선별ˑ세척하여 낱개 포장으로 판매하고 있다.

의성군은 “홈쇼핑 판매 확대와 더불어 소비자와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를 추진하여 의성군 농산물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농가소득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