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문경
문경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영화관람 체험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청소년 문화활동 지원금> 기부로 진행
▲ 영화관람 특별체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경시는 5월 12일 문화활동으로 영화관람 특별체험을 운영했다.

이번 체험은 문경시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가 경상북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하는 <청소년활동 홍보 영상 공모전>에 선정되어, 부상인 문화상품권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청소년 문화활동 지원금>으로 기부하면서 특별한 체험을 운영하게 됐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하여 청소년활동 활성화와 청소년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운영하고 있다.

전달식에 참여한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 김O율(문창고2)은 “청소년 운영위원회는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들이 더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고민하고, 많은 청소년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인생에서 꼭 한번쯤은 경험 해 보길 추천하는 청소년 참여활동이다”고 전했다.

전달식에 참여한 아카데미 참여 청소년 박O훈(모전초6)은 “청소년활동으로 운영위원회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활동은 인생에서 꼭 한번은 해볼만한 활동이라는 것과 상금을 기부하는 것은 행복한 일이라는 것을 알게되었다”고 전했다.

문경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흘꿈터]는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 문경시에서 지원을 받아 청소년들의 다양한 교육, 생활, 특별운영 등을 연간 상시 지원하는 곳으로 40명을 정원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초등 4,5,6학년이면 신청가능하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