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덕
영덕교육지원청 농어촌 교육실습생을 환영합니다!창수초, 농어촌 실습학교 선정 및 운영

▲창수초, 농어촌 실습학교 선정 및 운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임가영 기자] 창수초등학교(교장 노병년)는 2022학년도 대구교육대학교 농․어촌교육실습 대용부설학교에 관내 초등학교 중 영덕야성초와 나란히 선정되었다.

실습 기간은 2022년 5월 16일(월)부터 5월 22일(금)까지 2주간이며, 본교는 대구교육대학교 3학년 학부생을 대상으로 학급당 2~3명 기준 3학급 8명을 배정받아 운영된다. 1주차에는 수업참관과 수업 보조활동, 2주차에는 교생 1인이 2시간 정도의 수업을 통해 농어촌 지도교사의 교수방법 및 학급경영 방법, 생활지도 방법,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의 지도방법 등을 이해하게 된다.

실습 첫날 본교 학생들과 함께 교육실습생을 환영하는 환영식을 실시하였고, 학교경영철학 특강, 학교시설참관 등의 교육활동이 이루어졌다.

노병년 교장은 “ 농․어촌 교육실습은 소규모 학교와 소규모 학급 및 농어촌 교육환경의 특수성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교육적 접근의 필요성을 느끼는 계기가 될 것이며, 또한 교사를 지망하는 교육실습생들이 참다운 교육을 실천하기 위한 귀중한 경험을 쌓고, 장래에 교사로서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하는 밑거름을 창수초등학교가 제공하겠다.”고 하였다.

임가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