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고령
고령교육지원청 편견의 벽을 허무는 장애공감문화, 함께 자라나는 아이들- 2022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실 실시 -

▲ 의성교육지원청 편견의 벽을 허무는 장애공감문화, 함께 자라나는 아이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임가영 기자] 고령교육지원청(교육장 기세원) 특수교육지원센터는 5월부터 10월까지‘2022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실’을 실시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관내 특수학급 미설치교를 대상으로 맞춤형 장애이해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올바른 장애인식을 심어주고, 공감과 존중의 문화를 조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교육은 시각장애, 청각장애, 지체장애, 자폐성장애 등의 장애체험을 통해 장애인이 실생활에서 겪는 어려움에 공감하며 평소 가지고 있던 편견을 버리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임을 알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다.

교육에 참여한 덕곡초 학생은 "장애인은 무조건 도와줘야 하는 대상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생각하는 것 또한 편견이란 것을 깨달았다”며“이번 장애이해교육을 통해 다양성을 존중하는 자세를 배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세원 교육장은 “장애를 넘어 모든 학생들의 개성과 다양성이 존중받는 학교 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전했다.

임가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