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포항
포항교육지원청 구정초등학교, 2022년 찾아가는 교직원 연수 ‘사례관리를 위한 효율적인 의사소통’실시해결중심모델을 통한 다르게 생각해보고 질문해보기
▲구정초등학교, 2022년 찾아가는 교직원 연수 ‘사례관리를 위한 효율적인 의사소통’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임가영 기자] 구정초등학교(교장 한경옥)는 5월 12일 목요일, 교육복지위원회 교직원 12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교직원 연수를 실시하였다.

본 연수는 포항교육지원청 유초등교육과 주최로 포항 지역 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사업학교 중 연수를 희망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올바른 이해와 실천을 통한 사업 효율성 제고를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구정초등학교는 지난 2019년부터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이해’, ‘애니어그램을 통한 의사소통 및 대화기법’ 등의 주제로 교직원 연수를 실시한 바 있으며 올해는 ‘사례관리를 위한 효율적인 의사소통’의 주제로 해결중심모델에 대한 교육과 실질적인 의사소통 방법에 대해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소수의 교직원을 대상으로 연수를 시행하였으며, 마스크 착용, 연수 장소 실내 환기 등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연수를 끝마쳤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동료교사와 함께 ‘다르게 생각하고 다르게 질문하기’ 연습을 통해 훨씬 대화의 분위기가 부드러워지는 체험을 할 수 있었다.”며 “이번 교직원 연수에 참여하면서 대화 기술도 중요하지만 교사 스스로도 문제에 초점을 두기보다 다르게 생각해보는 실천이 가장 중요한 것을 깨달았다. 학급에서도 한 번 활용해볼 것”이라고 말했다.

임가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