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안동
안동시, 청년 스타트-업 관광기업 육성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창업·홍보마케팅 프로그램 지원
▲ 청년 스타트-업 관광기업 육성지원 사업자 모집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안동시와 한국정신문화재단은 5월 20일부터 6월 3일까지 지역관광산업 선도를 위해 청년 스타트-업 관광기업 육성지원 사업자를 모집한다.

청년 스타트-업 관광기업 육성사업은 반짝이는 아이템을 가진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7년 이내 창업기업을 발굴해 경쟁력 있는 지역관광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신규 관광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20개 정도의 사업 아이템을 선정하고, 선정된 사업 아이템을 대상으로 사업 고도화 교육을 시행한다. 최종 심사를 거쳐 6~7개 사업자를 선정하여 사업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6~7개의 사업자에게는 최저 1,000만 원에서 최대 5,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사업시작과 동시에 기업 운영에 필요한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창업교육, 홍보마케팅 등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신청자격은 안동시에 주소 또는 사업자 주소를 둔 창의적이고 우수한 관광아이디어를 가진 39세 이하의 예비창업자와 관광·문화관련 창업 7년 이내 사업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분야는 ICT/플랫폼, 콘텐츠 체험형, 여행, 음식·먹거리, 기타관광서비스업이다.

신청방법은 안동시 홈페이지(andong.go.kr) 유관기관 소식 및 한국정신문화재단 홈페이지(kfce.or.kr)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방문 및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예비 창업가와 지역의 우수한 사업체를 발굴하여 지역관광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