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주
경주대학교⋅(주)휴먼터치랩 업무 협약 체결재학생과 지역사회의 취업역량 및 글로벌 교육역량 강화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5월 18일 경주대학교에서 경주대학교와 ㈜휴먼터치랩 간의 업무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경주대학교는 다방면에서 재학생의 취업역량 제고 및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들을 발굴하는 과정에서 ㈜휴먼터치랩과 이에 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주)휴먼터치랩은 고등학교, 대학교, 일반 구직자를 대상으로 인성교육, 취업역량 향상교육, 일자리알선, 일자리제공 등을 제공하기 위해 휴먼 ICT융합 기술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교육 콘텐츠를 연구⋅개발하고 유관기관과의 협업으로 사업을 수행하여 사회적, 경제적 가치의 창출을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이다.

㈜휴먼터치랩의 김회균 대표이사가 참석한 이번 업무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은 ▲취업연계 및 취업교육지원, ▲국민취업지원제도 사업, ▲계약학과의 설치 및 운영 모집 사업, ▲실무중심 학생현장실습 사업, ▲기부금 및 장학금 지원 사업, ▲기타 취업관련 교육 및 연구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나가기로 합의했다.

한국베트남경제문화협회는 우리나라와 베트남과의 다양한 경제 및 문화교류를 통한 상호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경제, 사회, 교육, 청소년 등 각 분야에 걸친 협력을 강화하는 기관이다.

경주대학교는 이번 업무 협약식을 통해 취업역량 강화대학으로 한 단계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주대 구본기 부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재학생과 지역사회의 취업역량 및 글로벌 교육역량 강화를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강소대학으로서 새로운 도약을 위한 경주대학교의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