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의성
의성군,「2021년 이웃사촌시범마을 청년일자리사업」 성과 공유회 개최청년 창업을 지원함으로써 이웃사촌시범마을에 청년 정착 지원
▲ 「2021년 이웃사촌시범마을 청년일자리사업」 5기팀 최종 성과 공유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은 지난 5월 26일 2021년 이웃사촌시범마을 청년일자리사업 5기팀의 최종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웃사촌시범마을 청년일자리사업은 유입 청년이 의성군 주민과 함께 도출해낸 혁신적인 아이디어에 대해 창업을 지원함으로써 이웃사촌시범마을에 청년이 지속적으로 정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최종 공유회는 그간 청년들의 창업 추진실적과 향후계획 등을 발표하는 자리였으며, 사업 종료 이후에도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하여 창업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피드백과 컨설팅을 제시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창업 팀으로는 Pause your self(요가수업 진행 및 블렌딩 티 판매), 집밥상점(안계미를 활용한 가공식품 판매), 히스(고령층을 위한 수제 연하식 개발), 안계미술관(안성예탕을 활용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Sweet thing(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디저트 전문점 운영), 홍스바비큐(텍사스 바비큐 판매) 총 6개 팀 12명으로, 전원 안계면 내 창업을 완료하여 순조롭게 창업을 진행 중이다.

군은 앞으로도 청년들이 성공적인 창업과 안정적인 정착을 지속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책과 체계적인 컨설팅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선도적인 청년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의성군 관계자는 “창업과 정착에 대한 열망을 품은 청년들이 의성에서 성공에 대한 굳건한 믿음을 갖고 모든 역량을 집중해주길 바라며, 우리 지역이 청년 창업의 요람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