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울릉도
울릉교육지원청 Wee센터, 학부모 교육 개최- 자녀와의 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대화법 -

▲울릉교육지원청 Wee센터, 학부모 교육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임가영 기자] 경상북도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남군현) Wee센터는 울릉 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회장 권정희)와 협업하여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와 자녀의 끈을 이어주는 대화법’을 주제로 5월 31일(화) 학부모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을 진행한 서경숙(나눔 상담 연구소) 소장은 대화의 방법을 조금만 바꾸면 자녀와 소통하는 과정에서 갈등을 줄일 수 있다고 하였다. 자녀의 입장과 생각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성향에 맞춘 대화법을 익힌다면 자녀와 마음속 깊은 대화가 가능해지고 부모에 대한 믿음과 신뢰를 쌓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또한 청소년기 자녀의 특성을 알고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 나가는 과정에서 경험하는 자녀의 다양한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이해하고 옆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화법을 배워나가는 시간을 가졌다.

울릉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부모와 자녀의 관계 회복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 가정 내에서 어려움이 발생할 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하였다.

남군현 교육장은 “자녀가 성장해갈수록 대화가 점점 어려워지는데 아이들의 마음이 건강하게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통해 좋은 대화법을 잘 찾을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임가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