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대구시
대구시, 찾아가는 취업정보설명회로 민간일자리 취업 지원2단계 공공일자리 참여자 1,128명 대상, 6.8.~7.7. 찾아가는 취업정보설명회 52회 개최
▲공공일자리 참여자 취업정보설명회 사진ⓒ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시는 취약층의 생활안정과 민간일자리로의 취업을 돕고자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취업정보설명회와 맞춤형 금융교육을 시행한다.

본 사업은 공공일자리 참여자들이 지역 취업시장의 상황을 반영한 맞춤형 구직 관련 정보에 한 발 더 가까이 접근하도록 해 반복적인 단기 일자리 참여에서 더 나은 일자리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추진 중인 사업이다.

올해는 DGB금융그룹(DGB사회공헌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신용 및 부채관리 등 맞춤형 금융교육을 추가해 취약계층의 생활안정을 돕고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취업정보 설명회 강사는 대구시의 ‘신중년 기업 맞춤형 컨설팅사업’*에 참여하는 컨설팅 전문위원 중 6명을 자체 선발해, 2명 1조, 3개조로 편성해 6월 8일(수)부터 7월 7일(목)까지 52개소의 사업현장을 순회 방문한다.

* 만 50세 이상 경력 퇴직자가 자신의 이전 경력을 활용하여 중소기업 등을 방문하여 경영·인사·노무·법률·행정 등 기업애로분야에 대해 컨설팅을 해주는 대구시 국비매칭 일자리 사업

설명회에서는 참여자들에게 취업지원제도와 유망자격증, 취업준비 방법, 취업 알선·연계기관 등 다양한 정보를 안내해 취업 동기를 부여하고 참여자가 민간일자리로 좀 더 쉽게 나아갈 수 있도록 컨설팅할 계획이다.

한편, 맞춤형 금융교육은 DGB 금융그룹의 전문금융강사가 구·군별 각 1회씩 현장 방문해 수강대상이 취약계층인 만큼 부채와 신용관리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며, 추가 교육을 원하는 사람은 향후 DGB금융체험파크(상공회의소 1층, 동구 동대구로 457 소재)에서 실시하는 포용금융교육에 참여해 개인별 맞춤형 금융상담을 받을 수 있다.

김동우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은 “이번 취업정보 설명회와 맞춤형 금융교육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더 나은 삶으로 나아가도록 돕는 디딤돌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일자리 사업 간의 시너지를 제고하고 시민수요에 적합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