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김천
김천시, 가정위탁부모 및 담당 공무원 교육가정위탁아동 부모들의 아동과의 친밀한 관계 형성 등 지원
▲가정위탁부모 및 업무 담당 공무원 교육ⓒ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는 지난 10일 김천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가정위탁 부모 및 업무 담당공무원 30여명을 대상으로 가정위탁 교육을 실시했다.

김천시에서 주최하고 경상북도가정위탁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가정위탁아동 부모들이 아동과 친밀한 관계를 가지고 위탁아동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최근 사회적 관심이 높은 아동학대, 스마트폰 과의존 및 아동 발달 특징에 따른 양육 방법에 대한 교육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위탁가정의 양육과 관련한 어려움에 대해 서로 허심탄회하게 대화하고 전문가와 함께 그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해보는 시간이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가정위탁부모 김◯◯은 “위탁 아동을 양육하면서 세대 간의 차이, 교육 등의 문제로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양육은 부담이 아니라 보람이라는 생각으로 전환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김천시 관계자는 이날 교육에 함께하며 “친부모도 아이 키우기 힘든 세상이라고 호소하는 사회분위기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을 사랑과 헌신으로 돌봐주고 있는 위탁부모의 수고에 감사드리며, 오늘 교육을 계기로 위탁가정이 행복해지고, 위탁아동이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