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군위
군위교육지원청 Wee센터, ⸢정신과 전문의 위기학생 사례 자문⸥ 실시
▲ 군위교육지원청 Wee센터, ⸢정신과 전문의 위기학생 사례 자문⸥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임가영 기자]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송경란) Wee센터는 지난 6월 10일(금)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정신과 전문의, 위기학생 사례 자문」을 실시하였다.

이번 정신과 전문의 사례 자문은 소아청소년 정신과 전문의인 대구 성동병원 시〇〇과장을 초빙하여, 학교 현장에서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위기학생 사례에 대한 상담 자문과 정신의학적 관점에서 본 청소년기의 다양한 정신적, 정서적 문제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사례를 기반으로 한 문제 증상에 대한 이해, 지도 방안, 정신과적 견해, 약물치료 및 인지행동치료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군위교육지원청 Wee센터장인 신덕섭 교육지원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코로나블루가 청소년에게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이 시점에서 환경적, 심리적 이유로 병원 방문을 고민하고 있는 위기학생을 지원하고, 전문상담인력의 위기학생 상담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하였다.

군위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이후에도 「Wee센터 및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의 정신과 전문의 사례 자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의 상담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임가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