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상북도의회 영천
영천시의회, 제8대 의회 4년간의 여정 마무리제8대 영천시의회 송별연 가져
▲제8대 의회 4년간의 여정 마무리ⓒ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영천시의회(의장 조영제)는 15일 영천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제8대 영천시의회 의원과 최기문 영천시장을 비롯해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8대 영천시의회 의원 송별연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4년간 의정활동을 펼쳐온 의원들에게 재임기념패를 전달하고 조영제 영천시의회의장이 최기문 영천시장에게 8대 의원들의 뜻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에 최기문 시장도 전체 의원들에게 영천시 발전에 기여한 공로에 대한 감사와 존경을 담아 감사패를 수여했다.

지난 2018년 7월 2일에 출범한 제8대 영천시의회는 그간 총 31회 318일간 회기를 열어 조례 275건, 예‧결산안 78건, 동의안 70건, 결의안 15건 등 총 683건의 안건을 심의‧의결 했다. 또한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 및 권익 대변을 위해 행정사무감사, 현장방문, 시정질문 등의 업무에 성실히 임해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제시에 앞장서며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조영제 의장은 송별사를 통해 “지난 4년 동안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보여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의정활동에 아낌없는 협조를 주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그간의 소회를 전했다.

한편 제9대 영천시의회는 오는 7월 1일 제223회 임시회에서 제9대 의회 원구성 및 개원식으로 시작으로 4년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