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칠곡
칠곡군, 체험형관광 공예테마공원 15일 개관호국평화기념관 중심으로 주변 관광자원 연계한 체험형관광벨트 구축
  • 이순호, 이보슬 기자
  • 승인 2022.06.16 14:20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이보슬 기자] 칠곡군은 지난 15일, 공예를 테마로 하는 칠곡공예테마공원을 성대한 개관식과 함께 문을 열었다.

칠곡공예테마공원은 지역의 공예산업 활성화 및 문화체험관광을 위하여 건립되었으며 지하1층, 지상2층 연면적은 1,783㎡ 규모이다.

지난 20년도 공사를 시작하여 올해 6월에 준공되었으며 공방, 교육장, 체험장, 전시실, 야외마당 등의 시설이 있다.

시설은 지하공방은 사용·수익허가로 민간이, 나머지 시설은 군 직영으로 운영하며, 공무원 4명이 상주한다. 이용대상은 누구나 이용가능하고 관람료는 없다. 지하층에는 다담은 도예(도자기), 수작(토탈공예-천연비누 및 세제), 인문학 목공소(목공예)가 입주해 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기념사에서 “이번 칠곡공예테마공원 개관식은 2012년부터 호국의 다리를 중심으로 낙동강 양쪽 강변을 따라서 지금까지 진행해 온 'U자형 칠곡관광벨트' 사업의 마무리를 짓는 행사이다.”며, "공예테마공원 개관을 통해 공예 분야의 인적자원 발굴·육성은 물론 맞춤형 체험관광산업을 통해 지역의 정체성 확보 및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U자형 칠곡관광벨트’는 호국·평화 스토리를 기반으로 역사와 안보, 자연과 생태, 문화·예술을 한 곳에서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관광단지로 3㎢에 달하는 대규모 면적을 자랑한다.

한편, 칠곡공예테마공원은 매주 월요일은 휴관하며, 주말에는 교육 프로그램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칠곡공예테마공원 #호국평화기념관 #꿀벌나라테마공원 #향사아트센터

이순호, 이보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이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