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경산동의한방촌사업단, 2022 한방 웰니스 경산시민 평생학교 개강한방·뷰티산업 인식 개선과 문화 저변확대 교육 진행
▲ 2022 한방 웰니스 경산시민 평생학교 개강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에서 운영하는 경산동의한방촌에서는「2022 한방 웰니스 경산시민 평생학교 과정」개강식을 경산삼성현역사문화관 강당에서 개최했다.

개강식에는 윤성규 前경상북도의원, 신영준 해피네스트아카데미 동문회장, 우영준 한태락 前시의원과 김윤태 前청도교육장 등 교육생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어 대구한의대학교 최용구 교수는 「지역 미래 신성장산업 육성과 한방 웰니스 경산시민 평생학교-한방 바이오 뷰티 산업에 대한 시민의식 제고」를 주제 특강을 통해 근대화·산업화 세대의 선진국 건설 공로와 미래 세대에게 희망을 제시하는 공감 형성으로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경상북도와 경산시 예산을 지원받아 운영되는 이번 과정은 지역과 함께 동반성장하는 대구한의대학교가 특화된 대학 전문 인프라를 활용하여 한방산업진흥원, 삼성현역사문화관, 경산자인단오제보존회, 동의한방촌 진료 체험시설과 전문자원을 통합 연계하여 한방·뷰티산업 인식 개선과 문화 저변확대 교육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평생교육 중심도시 구축과 지역민의 문화적 자긍심을 고취를 목표로 대구한의대학교 동의한방촌사업단과 해피네스트문화연구소가 중심이 되어 금년 5월 3일부터 11월 29일까지 총 20주에 걸쳐서 진행하게 된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