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상북도의회 영주
영주시의회, 제1대 청소년의회 해단식 개최지난 18일 오전 10시 의회 본회의장서 열려
▲20220618 제1대 청소년의회 해단식 개최 사진ⓒ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영주시의회(의장 이영호)는 지난 18일 오전 10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1대 영주시 청소년의회 해단식을 개최하였다.

영주시 청소년의회는 작년 3월 12일 제정된 「영주시 청소년의회 구성 및 운영 조례」를 근거로 영주시의 각종 청소년 관련 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고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구성됐다. 지난해 8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4차례의 비대면회의 개최, 2차례의 간담회 및 본회의 개최,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을 하는 등 활발한 활동으로 청소년의 참여권을 행사하며 역량을 키워나갔다.

이날 해단식에는 청소년의회 추진단 우충무 의원(무소속, 가흥1·2동), 장영희 의원(더불어민주당, 휴천1·2·3동)이 참석하였으며 행사는 ▲1년간의 활동보고 ▲활동소감발표 ▲우수활동 의원 표창 수여 등으로 진행되었다.

김지영 영주시 청소년의회 의장은 “생각보다 다사다난한 날들이 많았지만 청소년의회 의원들과 함께 극복해 나가면서 더 가치 있는 것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의미 있는 1년의 시간을 보내게 해 준 영주시의회와 사무국 직원분들께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