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울릉도
울릉교육지원청 울릉초 교사수준 교육과정 연수 실시- 교육마술 통한 학생중심 수업 연수 -

▲ 울릉교육지원청 울릉초 교사수준 교육과정 연수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임가영 기자] 울릉초등학교(교장 김재영)는 6월 20일(월) 15시부터 17시까지 두 시간 동안 교원 13명을 대상으로 한‘2022학년도 컨설팅 장학 연계 현장중심 교사수준 교육과정 연수’를 실시하였다.

본 연수는 교원의 교사수준 교육과정의 이해도를 제고하고 교원의 교실수업개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시간으로서 구미 덕촌초등학교 교장 한익희를 강사로 초빙하여 마술의 정의, 마술의 원리, 과학마술, 수학마술, 인성마술, 생활마술, 도구마술등을 배워보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 연수를 통해 익혀 교육마술을 통해 교사들이 수업 중에 마술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흥미도를 올리는 수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 된다.

컨설턴트로서 연수를 진행한 교장 한익희는 “울릉초 교원들이 교육마술에 흥미와 관심도가 높아 수업에서의 마술활용을 통한 교실 수업개선이 이루어질 것이라 기대되며, 마술을 통한 교실 수업개선에 대한 고민도 함께 해주었으면 한다”라고 말하였다.

교장 김재영은 “본 연수가 실기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됨으로써 마술을 통한 교실 수업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 교육마술을 통한 내실 있는 수업이 운영되길 기대한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임가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