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산
안전도시 경산, 장마 대비 관계부서 대처상황 긴급점검회의 개최부시장 주재 장마 대비 관계부서 대처상황 점검 회의 개최
▲안전도시 경산, 장마대비 관계부서 대처상황 긴급점검회의 개최ⓒ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23일부터 시작될 여름 장마에 대비하여 김주령 부시장 주재로 '장마 대비 관계부서 대처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주요 관련 부서 과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간의 장마 대비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추가적인 보완대책을 논의했다.

주요 점검 분야로는 부서별 재난 대응체계 유지, 둔치주차장, 저수지 등 재해 취약 시설에 대한 사전점검과 농촌지역 배수로 정비와 대형 공사장 안전조치 등 분야별 인명 및 재산피해 최소화 등 중점 대처 사항을 점검했다.

경산시에서는 그간 여름철 장마를 대비하여 하수도, 도로측구 등에 배수 불량이 없도록 사전정비를 하는 한편, 재난관리시설인 배수펌프장 등에 대하여 작동상태 등 장마 대비 사전점검을 하는 등 분야별 사전점검을 실시해왔다.

김주령 부시장은 “올해 장마 대비를 위하여 분야별 사전점검을 철저히 추진해온 것으로 판단되지만, 재난은 항상 예기치 않게 찾아오니 절개지, 공사 현장 등을 다시 한번 살펴보는 등 재해 예방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