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김천
김천대, 2022 경북 새마을지도자대학 입학식새마을운동 활성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지도자 양성 위한 전문교육과정
▲ 2022 경상북도 새마을지도자대학 입학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대학교는 6월 22일 대학본관에서 “2022년도 경상북도 새마을지도자대학” 입학식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윤옥현 김천대학교 총장, 홍성구 경상북도 자치행정국장, 이종평 경상북도새마을회장 등 시·군 회장단들은 입학생 73명의 새마을지도자들이 21세기 새마을운동의 중흥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성장하는 새마을지도자가 되기를 격려하며 힘찬 출발에 축하와 큰 박수를 보냈다.

올해 입학생들은 염홍철 새마을운동중앙회 회장의 특강을 시작으로 앞으로 3개월간 새마을운동의 역사와 새마을정신의 이해, 새마을운동 추진 방향, 새마을운동 세계화, 새마을지도자 리더십 함양 등의 전문과목과 드론,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양성평등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교양과목을 배우게 된다.

김천대학교 윤옥현 총장은 “자주근면협동의 새마을운동 정신을 본받아 새마을지도자대학과정을 통하여 더욱더 성장 발전하길 바란다”고 환영사를 전했다.

경상북도 홍성구 자치행정국장은 “소중한 배움의 시간들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큰 역할을 펼치는 밑거름이 돼 주시기를 바란다”고 격려사를 하였다.

새마을지도자대학은 한국경제발전에 원동력이 된 새마을운동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고,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지도자 양성을 위한 전문교육과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