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경상북도
대구경북지역 휴게소별(32개소) 인기있는 대표간식(32개) 선정평가단이 직접 맛보고 추천하는 “대표간식 TOP 10” 소개
▲거창광주(호떡)ⓒ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고속도로 이용중 휴게소에 들리게 되면 야외매장에 늘어선 수많은 간식거리를 앞에 두고 무엇을 먹을지 종종 고민에 빠진다. 이럴 때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도로공사 경북지역본부에서는 휴게소별로 맛있고 특색있는 대표간식을 하나씩 선정하였다.

대구경북지역 휴게소 32개소의 야외 열린매장에서 판매중인 간식거리 종류는 약 850여개에 달하는데,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에서는 맛평가단을 구성하여 이 중에서 매출이 높은 인기메뉴를 대상으로 해당 휴게소의 추천의견과 가격, 상품성 등을 고려한 평가를 통해 휴게소별로 대표간식 32개를 선정한 것이다.

또한, 대표간식 선정을 위한 맛평가단은 휴게소에서 판매되는 간식의 평상시 맛을 있는 그대로 평가하기 위하여 휴게소를 순회하며 간식을 직접 사서 맛을 본 후, 추천하고 싶은 대표간식 TOP 10을 뽑았다.

대구경북본부 관계자는 “휴게소에서 직접 제조한 소스로 특별한 맛을 낸「떡볶이」, 손수 반죽하여 기름판에서 구워낸「수제호떡」, 탁월한 조합의 맛을 자랑하는「햄치즈토스트」뿐 아니라, 휴게소 인기간식인「오징어야채바」,「찹쌀꽈배기」,「찰옥수수빵」등 다양한 간식거리를 판매하고 있으니 대구경북지역 휴게소에 방문하시면 꼭 한번 맛 보시길 바란다”며 대표간식을 추천하였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