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김천
김천교육지원청, 행복 유아교육 지원을 위한 유치원 겸임 원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김천교육지원청, 행복 유아교육 지원을 위한 유치원 겸임 원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임가영 기자]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삼봉)은 2022년 6월 22일(수) 김천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관내 공립유치원 겸임 원감을 대상으로『2022 유치원 겸임 원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 겸임 원감을 맡고 있는 교감선생님들의 유치원 현장 지원 역량 제고를 위해 마련하였다. 오전과 오후에 걸쳐 1부 유치원 교육과정 이해, Ⅱ부 유치원 업무 전반 이해로 진행하였다. 또한, 소규모 유치원 공동교육과정 네트워크 단위로 모여 소통하는 가운데 유치원 관리자로서 어렵고 궁금한 점을 공유하며 실질적인 유치원 지원 방안을 모색하였다.

박삼봉 교육장은 “유아, 교사, 학부모가 행복한 유아교육을 위해 유치원 현장에 대한 보다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유치원 관리자로서 역량을 발휘해 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격려하였다.

연수에 참여했던 한 겸임 원감선생님은 “유치원 업무뿐 아니라 운영을 위해 애쓰는 선생님들의 노고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유치원 관리자로서 관심과 지원을 다하고 싶은 마음이 한 층 더 깊어졌다.”며 소감을 전했다.

임가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