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산
경산교육지원청똑똑! 스마트하게 꿈을 키운 친구들의 정보화 능력 겨루기!2022 경산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
▲ 똑똑! 스마트하게 꿈을 키운 친구들의 정보화 능력 겨루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임가영 기자]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만) 특수교육지원센터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정보화 능력 신장과 건전한 여가생활 및 삶의 질 제고, 학생과 교사의 참여를 통한 범국민의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해 6월 23일 관내 초·중·고등학교의 특수학급 학생과 비장애학생들을 대상으로 ‘2022 경산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이번 경산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정보경진대회(아래한글, SW코딩)과 e스포츠(모두의마블)부문으로 대회가 개최되었다. 각 부문의 참가 선수들은 대회를 위해 준비한 실력으로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정보화대회는 각 소속학교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고, e스포츠대회는 온라인 중계시스템(줌)을 통해 경산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본부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경산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각 부문에서 우승을 참가한 학생들은 7월 13일에 개최되는 2022학년도 경북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출전할 기회를 가지게 된다.

김호상 경산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본 대회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정보화 능력을 갖추고 정보격차를 줄이며 선의의 경쟁을 통해 스포츠맨쉽을 배우고 삶의 질 향상과 여가생활을 즐기는데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임가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