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김천
김천대 경찰소방학과, 경학 실습 인정제 시범 운용「공동체 예방 치안 장기적인 인프라를 구축」 위해 시행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대학교 경찰행정전공에서는 2022년 1학기 형사소송법 연습과목을 지정하여 “경학학점제”를 운영, 한 학기 동안 총 18명의 경찰행정학과 3,4학년 학생이 신청하여 김천구미범죄피해자지원센터와 김천경찰서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김천구미범죄피해자지원센터와는 형사소송과정에서 직접 만나볼 수 없는 피해자를 만나 회복적 사법과 범죄예방의 중요성을 배우며, 앞으로 피해자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을 갖졌다.

실무특강으로는 김한중 경위 2회 특강, 김천경찰서 생활안전과의 1회 특강과 지난 6월 17일 김천경찰서 통합관제센터, 생활안전과, 112 지령실, 수사과, 교통과 등을 방문, 경찰서 각 기능이 하는 수업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한 “경학학점제”는 경찰에서 추진 중인 「공동체 예방 치안 장기적인 인프라를 구축」 하기 위해 시행된 것으로 김천경찰서와 김천대학교 경찰소방학과 업무협약을 통해 정규과목으로 편성, 현장 중심 수업을 진행하는 수업이었다.

이 수업을 진행한 경찰소방학과는 2년여동안 언택트 수업으로 많은 학생들이 경찰과에서 진로를 고민하고 있지만, 김천대학교 경찰소방학과에서는 2022년도 2학기에는 전공과목과 교양과목을 플립드 러닝수업으로 경학학점제 수업을 확장하고,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등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