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상수도사업본부 MZ세대 공무원 대상 청렴 특별교육 실시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김정섭)는 MZ세대 공무원 53명 대상
▲청렴 상수도, MZ세대 공무원 방부패청렴 특별 교육ⓒ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김정섭)는 MZ세대 공무원 53명을 대상으로 공직사회의 올바른 청렴 가치관 확립을 위한 ‘반부패 청렴 특별교육’을 지난 23일(목)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본부의 MZ세대 직원들이 공직자로서 가져야 할 올바른 청렴 가치관과 사회 전반에 만연한 부패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고,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들 주역으로서 역량을 함양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교육은 (전)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을 지낸 최현복 강사님을 모시고 청렴과 공정사회를 주제로 2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직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한 교육생은 이번 교육으로 “청렴한 공직사회에 대한 시민들의 요구를 다시 생각하는 계기가 됐으며, 시민에 대한 불친절이 갑질임을 인식하고 각오를 새롭게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교육에 앞서 참석한 MZ세대 모든 직원은 ‘반부패 청렴 서약서’에 서명하고, 공정하고 투명하게 직무수행을 할 것을 다짐했다.

김정섭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개성이 강한 MZ세대가 공직사회에 진출하고 있는 만큼 공직사회의 변화는 불가피하며, 이들과 더불어 조화롭게 운영될 때 청렴한 공직문화도 만들어질 것이다”며, “앞으로 MZ세대 직원들과 소통하며 함께 청렴한 상수도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