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김천
김천시, 2022 청년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AI와 소프트웨어 관련 신기술 기반의 창업 아이디어 발굴 주제
▲ 청년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는 지난 24일 경북ICT이노베이션스퀘어에서 청년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대회 참가 대상자는 경상북도 내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청년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로써 AI와 소프트웨어 관련 신기술 기반의 창업 아이디어 발굴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4월 28일부터 6월 8일까지 신청을 받아 지난 14일, 아이디어의 창의성, 기술의 우수성 등을 중점으로 1차 서면 심사를 통해 6팀을 선발했다. 선발된 팀들은 일주일간 전문가 멘토링 과정을 거쳐 사업성을 보강하여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에서는 사업계획서 발표와 창업 아이디어를 활용한 사업 모델 및 운영 방안 평가를 통해 최종 3팀이 선발됐으며 최우수상은 GH 에너지 트레이드팀, 우수상은 시그니처팀, Edgeltzy팀에게 돌아갔다.

수상한 최우수 1팀, 우수 2팀에게는 각각 상금 100만원, 50만원이 수여되고, 최대 5천만원의 사업화자금 지원, 경북ICT이노베이션스퀘어 내 창업 공간 무상 지원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김천시 관계자는 “AIㆍ소프트웨어 관련 신기술 기반의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창업 아이디어가 발굴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나아가 성공적인 창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