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상주
상주시, 2022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 참가귀농귀촌 지원시책 안내 및 우수 농⁃특산품 홍보 활동
▲ 2022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상주시는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는 ‘2022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도시민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귀농귀촌 지원시책 안내와 우수 농⁃특산품 홍보 활동을 펼쳤다.

스마트비전 제시와 창농을 주제로 국민일보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공모전, 세미나 등 농업관련 프로그램과 지자체, 공공기관, 관련기업 등 120여개 홍보부스가 마련돼 귀농귀촌 희망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상주시는 2개 부스에 참가하여 귀농귀촌 상담과 상주 쌀을 포함한 지역의 우수 농⁃특산품을 적극 홍보했다. 특히 청년들이 스마트 팜을 임대하여 직접 농사를 지어볼 수 있는 청년실습 임대농장 등 스마트 농업의 장점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2022년 6월 통계청이 발표한 귀농인 통계에 따르면 상주시는 귀농인 212명으로 전국 3위를 기록했으며, 젊은 귀농인의 유입으로 지역사회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고 있다.

김종두 농업정책과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대도시 예비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귀농귀촌이 활성화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