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김천
김천시, 2022 상반기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1社-1청년 더 채용 지원사업 일환, 1:1 채용 면접 진행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는 6월 28일 김천상공회의소에서 관내 청년 구직자와 기업 간 현장면접 기회를 제공하는‘2022년도 상반기 구인·구직 만남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채용 행사는 아주스틸(주), 계양정밀 등 김천시 관내 구인 업체 18개소와 청년 구직자 등 100여명이 참여했으며, 구인 업체의 채용부스가 설치된 가운데 구인·구직자 간 1대 1 현장 채용 면접으로 진행됐다.

또한 김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 김천시취업지원센터, 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일자리 유관 기관이 참여하여 각 기관의 고용정책을 소개하고 취업상담을 진행하는 등 일자리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김성환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일자리 채용 행사를 통해 구인 기업과 구직자 모두 만족할 결과를 얻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를 위한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에서는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1社-1청년 더 채용 지원 사업」추진으로 취업박람회, 취업캠프, 취업 특강 및 지역기업과 청년 채용을 연계하여 기업의 만성적인 구인난을 해소하고 청년 구직자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하여 청년 고용절벽을 해소하는 등 청년의 취업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