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영천
영천시-㈜신영 차체 생산라인 증설 투자 MOU 체결295억원 투자, 신규 고용 10명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1일 시청에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영(대표 강호갑, 김준호)과 자동차 차체 제작을 위한 증설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신영은 영천의 대표적인 중견 자동차 부품기업으로 이번 투자를 통해 약 295억원을 투자해 자동차 차체 제작 라인을 추가로 구축하고 10명을 신규 고용할 예정이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부품 수급 불균형 현상, 원자재 가격 급등 등 불확실한 자동차 산업 환경 전망이 계속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도 국내 완성차 업체뿐만 아니라 미국, 독일 등 국외 주요 자동차 메이커들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아, 다수의 금형 및 부품을 납품하고 있는 ㈜신영은 친환경 자동차 부품 시장 진입 등의 새로운 방향 설정과 핵심 기술 확보를 위해 수립한 전략을 바탕으로 신차 라인 공간 확보를 위해 이번 증설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

특히 미래 자동차 산업과 관련하여 영천시가 중점으로 두고 추진하고 있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각종 기업 지원 시책이 이번 증설 투자를 이끌어내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투자가 ㈜신영이 글로벌 리더로서 자리매김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따라 지역 부품 소재 기업의 투자계획이 원활하게 추진되고 기업이 지속적인 성장을 통하여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영천시는 기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영 #차체 #영천 #자동차부품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