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포항
포항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하반기 주요업무보고 청취포항시립미술관 방문, 평생학습원 소관 2022년 하반기 업무보고
▲포항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포항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박희정)는 22일 포항시립미술관을 방문하여 평생학습원 소관 2022년도 하반기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했다.

이번 주요업무보고는 소관부서별로 주요 성과를 면밀히 살피고, 각종 현안 및 쟁점 사업 등을 파악하기 위하여 진행됐다.

기존 주요업무보고 방식에서 탈피하여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여 시민의 뜻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했다.

자치행정위원회는 평생학습원 업무보고를 청취 후 심도있는 질의와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포항시립미술관 제2관 건립 추진 현황을 점검하며「송영수 : 영원한 인간」, 「장두건미술상 수상장각 심윤:모두의 심연」 등 현재 전시중인 작품 등에 대한 현장 확인도 실시했다.

박희정 위원장을 비롯한 자치행정위원회 위원들은 △ 다양하고 내실있는 시민 맞춤형 평생교육 운영, 평생학습의 중ㆍ장기적인 발전 방안 마련 △ 시민의 도서관 활용 편의성 제고, 다양한 독서문화축제를 통한 시민들의 문화욕구 충족 △ 시민의 삶에 긍정적 영향을 끼치는 시립미술관의 역할과 책임을 확립할 것을 당부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