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상주
상주교육지원청 Wee센터 꿈을 찾는 나들이-꿈들이 학업중단예방 특별프로그램 실시꿈들이-꿈을 찾는 나들이 특별프로그램

▲꿈들이-꿈을 찾는 나들이 특별프로그램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김종윤 교육장) Wee센터는 7월 22일 경상북도상주학생수련원에서 성동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꿈들이-꿈을 찾는 나들이’ 특별프로그램 2기를 진행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진로 연극과 체험을 통해 진로에 대한 이해와 탐색의 기회를 가지며, 교사, 학생 간 공감대 형성으로 학교 적응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꿈을 키우는 나들이는 △피크닉 박스 만들기 체험 △짚라인 체험 △진로 연극 “꿈을 찾아라” △진로 예술 체험 활동(분장 체험, 영화 제작 체험)이 진행되었다.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들의 진로 고민을 함께 나누고, 협동과 체험을 통해 또래관계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참여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꿈들이에 참여한 성동초등학교 학생들은 “진로 연극을 보고 꿈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어서 만족스러웠어요.” “친구들과 함께 밥을 먹었던 점과 꿈이라는 주제로 연극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다음에 또 참여하면 좋겠어요.”라며 프로그램 참여 후 설문지를 작성했다.

상주교육지원청 김종윤 교육장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많은 꿈을 꾸길 바란다. 그 방법은 책에 있고, 책에는 다양한 진로와 자신에 대해 알아갈 방법들이 있다.”라고 하며 더불어 “꿈을 이루는 것과 함께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나를 사랑하고 친구를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을 키우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