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김천
김천교육지원청 마음을 비우고 나를 채우러 국립산림치유원으로 가다.김천Wee센터, 위촉상담원 상반기 평가 및 자기치유 프로그램 운영

▲김천Wee센터, 위촉상담원 상반기 평가 및 자기치유 프로그램 운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삼봉) Wee센터는 7월 29일 10시부터 2022학년도 New-Start 위촉상담원 상반기 평가 및 자기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학업중단숙려제 위촉상담원들의 상반기 평가를 통해 Wee센터 학업중단숙려제의 변화를 되돌아보고 주목해야 할 점을 하반기에 이어간다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학업중단숙려제를 학교의 Wee클래스로 집중하면서 Wee센터의 상담 건수가 줄었으나 특별프로그램 개발, 새롭게 바뀐 학업중단숙려제 운영으로 마음 바쁜 상반기를 보냈기에 상반기 평가에 더하여 국립산림치유원 프로그램에 참가하였다.

프로그램 내용은 ‘자연치유 명상을 통한 자기치유’라는 주제로, 마음을 비우고 나를 채우는 자리이타(自利利他)의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으로는 몸을 이완하는 소도구 운동과 숲 명상, 수(水)치유에 참여했다.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 박삼봉 교육장은 “변화해 나가는 학업중단숙려제에 대해 김천 교육에 맞는 방향을 잘 설정하고 사람을 살리는 일에 종사하는 상담원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