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예천
예천군, 제9회 예천용군순대축제 개최오는 13일부터 이틀간 용궁면 전통시장 일원에서 열려
▲ 제9회 예천용군순대축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예천군은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용궁면 전통시장 일원에서 ‘제9회 예천용궁순대축제’를 개최한다.

‘용왕님이 반한 그 맛! 용궁순대’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13일 오전 11시 개막식에 이어 축하공연으로 안동MBC ‘즐거운 트로트 세상’ 녹화방송이 진행되며 박서진, 강혜연, 윤태화, 양지원 등 국내 인기 트로트 가수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다양한 공연과 더불어 용궁순대 만들기 시연 및 시식 행사, 용궁막걸리 시음, 토끼간빵 및 오곡명초(식초) 시식 행사 등 체험행사를 준비해 관광객들에게 입과 귀와 눈이 즐거운 축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축제를 통해 농가소득을 증대할 수 있도록 농특산물 홍보 판매장을 마련해 참기름, 잡곡, 옥수수 등 생산 농가들이 직접 판매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축제는 6일부터 15일까지 예천읍 시가지 일원 및 곤충생태원에서 개최되는 ‘SEMI 곤충엑스포 2022 예천곤충축제’도 즐기면서 가족들과 아름답고 소중한 추억을 담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예천 용궁순대는 50여년 전통을 이어오면서 깨끗한 막창과 지역에서 생산되는 부추, 파, 찹쌀, 한약재 등 10여 가지 이상의 영양 많고 신선한 재료로 직접 만들어 맛이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