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2022 대구유아교육전 참가2022 대구유아교육전에 참가하여 대구유아교육정책 홍보 및 체험 프로그램 제공
▲대구시교육청, 2022 대구유아교육전 참가ⓒ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8월 4일(목)부터 7일(일)까지 4일간 대구엑스코에서 개최되는 ‘2022 대구유아교육전’에 참가해 대구유아교육의 방향과 성과를 선보인다.

이번 ‘2022 대구유아교육전’에는 교육(도서·교재·교구), 패션, 유아용품 관련 100여개 기관(기업)이 참여해 유아교육에 대한 유익한 정보와 콘텐츠를 소개하며, 유아, 학부모,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구시교육청은 “유아가 미래다”라는 주제로 유아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대구유아교육정책을 전시해 유아교육정책들이 유치원에서 어떤 방향으로 구현되고 있는지 대구시민에게 알릴 계획이다.

대구시교육청은 ▲전시 영역 부스와 ▲체험 영역부스를 운영하며, ▲전시영역 부스에서는 △배움 가득놀이 교육과정 운영, △행복안심 교육환경 조성, △함께하는 다품교육 실현, △신뢰듬뿍 유치원 운영 분야의 우수한 대구유아교육정책을 배너, 영상, 책자 등으로 소개한다.

특히, 유아교육전문가가 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유치원 입학, 교육방법, 생활지도 등 맞춤형 상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체험영역 부스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유아들을 위해 △자석계란 자동차, △동물 안경, △모기퇴치 방향제 만들기, △로봇 댄스 공연 등을 준비해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한다.

이 행사에는 강은희 교육감을 비롯하여 대구시의회 교육위원회 이동욱 위원장, 이영애 부의장, 이재화 의원, 김원규 의원, 공사립 유치원장 등이 참석한다.

강은희 교육감은“이번 대구유아교육전을 통해 대구시교육청이 선도적으로 시행한 유아교육정책이 시민들에게 공감을 얻어 대구유아교육의 위상이 한층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인공인 대구 유아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유아, 학부모, 시민들과 계속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