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성주
성주군 청렴 Live 호응청렴감성 자극을 통해 청렴 실천의지 높여
▲청렴라이브-교육모습ⓒ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성주군은 지난4일 군청 대강당에서 “청렴LIVE”를 개최하여 전 직원의 청렴감성을 자극했다.

성주군은 2021년부터 매년 8월 자체적으로 ”청렴주간”을 설정하고 “청렴”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로 재미와 감동, 즐거움을 통해 “공직자의 청렴”가치를 되돌아보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이번 행사도 그 일환으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연수원의 문화공연 프로그램을 초청하여 진행하였다.

이번 청렴라이브는 전통판소리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해 청렴 가치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한 판소리“신 별주부전”을 시작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청렴의 의미를 새롭게 인식하는 샌드아트 공연 “별이 빛나는 밤”, 「이해충돌방지법」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특강을 비롯하여 우리 주변의 평범한 영웅 이야기를 통해 공직자로서의 사명감과 자긍심을 고취시킨 “ 청렴 감동영상”등으로 2시간 동안 알차게 진행되었다.

성주군 이병환 군수는 “청렴은 공직자에게 가장 우선인 덕목이다. 청렴에 문화를 더해 재미와 감동을 느끼면서 동시에 자연스럽게 청렴의 가치를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면서 더욱 신뢰받는 청렴 성주 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