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구미
구미인동보건지소 임시선별진료소 추가 설치지속적 마스크 쓰기, 손씻기 등 개인 방역수칙 준수 당부
▲ 코로나19 재유행 방역대응방안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구미시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따른 재확산 조기 차단을 위해 인동보건지소에 임시선별진료소를 추가 설치해 선제적 진단검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이번 임시선별진료소는 8월 4일부터 별도 해제안내 시 까지 워킹스루 방식이며, 이용시간은 평일 10:00~16:00까지 운영하게 된다.

구미시는 이번 임시선별진료소 추가설치로 강동지역 주민들의 접근성을 제고하고 해외입국자 24시간 이내 검사 및 60세 이상 고령자, 가족밀접 접촉자 3일 이내 검사권고 등 PCR검사 우선순위 대상자들의 재 확산 예방을 위해 신속하게 검사받을 수 있도록 방침을 마련했다.

현재 구미시 PCR검사장소로는 구미보건소‧선산보건소에서 무료검사를 추진하고 있으며, 민간병원에서는 순천향대학교부속구미병원‧구미차병원‧ 구미 강동병원에서 비급여로 검사를 추진하고 있다.

김장호구미시장은 “시민건강을 위해 코로나-19 증상이 의심된다면 호흡기환자진료센터 80개소 의료기관에서 전문가신속항원 검사를 받으시고, PCR 우선순위검사 대상자는 구미보건소‧선산보건소 선별검사소 및 인동보건지소 임시선별검사소에서 검사를 받아 코로나-19 전파 조기차단과 지속적으로 마스크 쓰기, 손씻기 등 개인 방역수칙을 준수해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